본문 바로가기
  • 우당탕탕속의 잔잔함
Life/Food

[중식] 호우섬 더 현대 서울점

by zpstls 2023. 1. 10.
반응형

 

 

더 현대 서울에서 웨이팅이 긴 음식점 중 하나인 호우섬에 다녀왔습니다.

 

호우섬은 더 현대, 코엑스, 용산 아이파크, 영등포 타임스퀘어, 명동 롯데백화점 등에 입점해있는 중식당입니다. 

백화점에만 있군요...ㅎ

홍콩 분위기에서 홍콩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호우섬 더 현대 서울점

 

네이버 지도

영등포구 여의도동

map.naver.com

 

백화점에 갈 일이 생겨 갔다가 점심 겸 저녁을 먹고자 메뉴를 찾아보던 중에 홍콩식을 먹어보자 싶어 선택한 음식점입니다.

예전에 한번 가보자 했다가 다른 걸 먹었거든요ㅎ

 

더 현대 서울점을 기준으로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평균 1시간 정도는 기다려야 합니다. 저도 그 정도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주말이어서 그런지는 확실히 모르겠으나 시간별로 웨이팅을 받는 것 같았습니다. 2시부터 웨이팅을 다시 받는다고 해서 그때까지 기다렸다가 웨이팅 올린 후 50분 후에 먹었으니...;;

 

우선 영업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화점 영업 시간과 동일하다고 보면 되겠죠...?

영업시간 : [월-일] 10:30 AM - 08:00 PM

 

판매하는 메인 음식은 딤섬 종류와 튀김류(꿔바로우, 오징어 튀김) 그리고 솥밥류입니다. 비교적 메뉴 종류가 많지는 않습니다.

이 중에서 제가 주문한 음식은 마늘칩 꿔바로우(22,000원)와 닭고기 뽀짜이판(14,000원)입니다.

참고로 뽀짜이판은 홍콩식 솥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늘칩 꿔바로우 + 닭고기 뽀짜이판

기본으로 양배추 초절임이 나옵니다. 그리고 주문한 메뉴들이 나오고요. 별거 없긴 합니다. 하하.

 

총평 :

우선, 전반적으로 양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뽀짜이판은 평소 많이 드시는 분들한테는 좀 적을 수도 있는 양입니다. 그릇 자체가 그리 크지 않거든요. 꿔바로우는 약간 두툼한 성인 손바닥 정도 크기의 고기 두 덩어리가 나옵니다.

 

꿔바로우의 경우는 고기 두께가 조금 두툼한 편이고 마늘칩을 올려 마늘 향이 난다는 점, 그리고 비교적 잘 튀겨져서 부드러우면서 바삭한 식감을 가진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꿔바로우와 차이점은 없습니다.

 

뽀짜이판의 경우는 간장이 조금 이국적인 향이 난다 (그렇다고 차별화된 간장 양념은 아닙니다.)는 점만 제외하고는 고기와 야채가 들어간 일반적인 솥밥이었습니다. 참고로 싱겁게 드시는 분이라면 굉장히 짜다고 느끼실 것도 같습니다. (간이 조금 강합니다.)

 

전반적으로 맛없는 식당은 아닙니다.

다만, 몇 시간 기다려서 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전반적으로 음식 값이 많이 오른 것을 가만하고도 가성비가 있는 음식점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냥 평소와 조금은 다른 음식을 먹고 싶다, 그리고 백화점 내의 음식점을 가야 한다 싶으면 선택해볼 만한 식당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Life >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이커리/카페] 마시안 제빵소  (1) 2023.01.25
[남미식] 비야 게레로  (0) 2023.01.16
[베이커리/카페]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퇴촌점  (0) 2023.01.06
[일식] 잇텐고  (0) 2023.01.05
[일식] 오제제 광화문점  (0) 2023.01.05

댓글